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들~

여러분 혹시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보셨나요?

아직은 프리미엄 버스의 운행구간이 제한적이라 저도 이제야 타보았네요!

가격은 월~목에 한해 15% 할인 중이라서 우등고속버스와 가격이 비슷했습니다.

금호고속 프리미엄 버스 신차 후기 (이용 꿀팁은 밑에 있습니당!)

이번에 제가 버스를 타기 전에 금호고속보다 중앙고속 프리미엄 버스가 더 좋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었어요.

금호고속 프리미엄버스는 이어폰 꼽는 위치라던지 모니터 화면이라던지.. 그리구 노란색 가죽 시트가 촌스럽다고 하더라구요.ㅋㅋ

그런데 제가 이번에 탑승했던 버스는 금호고속이었는데도 중앙고속 프리미엄 버스랑 똑같았습니다! 

무선 충전하는 것도 있더라구요! 제 폰이 무선 충전이 안되는 기종이라 사용해보지 못해서 정말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당.ㅎㅎ

선반도 비행기처럼 펼쳤다 넣었다 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6kg이 넘지 않는 범위에서는 선반 위에 짐을 올려두셔도 괜찮습니다!

Usb 꽂는 곳도 있어서 충전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usb에 담긴 영상을 볼 수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옆사람 사이에 커튼이 있다는 점, 그리고 창에 커튼 대신 ktx처럼 블라인드가 설치되어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렇게 좌석 양 팔걸이 아래에 버튼이 있어서 편하게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광고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 리클라이너 기능인데요, 일등석만큼 편하다고 광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기대 많이 했는데 솔직히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 좌석과 비교할정도로 편한건 확실히 아닙니당.ㅋㅋㅋ

[Travel ( ღ'ᴗ'ღ )/중국 - 상해, 소주, 항주] - 상해 여행 prologue..(feat.대한항공 퍼스트클래스)

왜냐하면 일등석은 180도 젖혀져서 정말 침대처럼 편했는데, 프리미엄 고속버스 좌석은 젖혀지다가 말더라구요.

발판도 완전히 펴지지 않고 비스듬하게 펴져서 그런지 안전벨트를 하지 않으면 버스가 움직일 때마다 점점 몸이 아래로 밀려 내려가서 조금 불편했어요.

이 부분은 아마 제가 키도 작고 몸집도 작아서 더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어용!ㅎㅎㅎ 

개인 조명이 있어서 밤에 옆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독서하면서 올 수도 있어요!

아무튼 기대했던 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커튼덕에 옆사람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올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꿀팁 2가지!

꿀팁1)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이어폰생수를 무료제공합니다!

생수는 혼자 앉는 자리 맨 앞 미니냉장고에서 꺼내시면 되구요, 이어폰은 처음 버스 탑승하실 때 좌석 바코드 찍는 곳에 있어요.

제 이어폰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걸 깜빡하고 처음 탑승할 때 이어폰을 챙기지 않아서 TV도 못보고 왔어요.ㅋㅋㅋ

꿀팁2) 프리미엄 고속버스 타실 때  4번 6번 좌석은 피하세요~.

제가 4번 자리에 앉았었는데 바닥이 조금 높게 올라와있더라구요. (프리미엄 버스는 4번 6번 자리가 히터 자리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럼 이만~ ( ・ө・ )و



댓글을 달아 주세요